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DAYLI Financial Group

#24. 데일리금융그룹, DB손해보험과 인슈어테크 MOU 체결

May. 28. 2018
인슈어테크 시장의 혁신을 위한 새로운 걸음이 시작됩니다.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DB손해보험이 데일리금융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며 국내 인슈어테크 시장의 선도를 위해 나섰습니다. 

보다 나은 인슈어테크 시장을 만들기 위해 함께한 데일리금융그룹과 DB손해보험의 MOU 현장을 공개합니다.

 

▲ 데일리와 DB손해보험의 제휴 협약 체결식 현장
 
 
지난 5월 25일, 데일리금융그룹과 DB손해보험이 인슈어테크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DB손해보험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김영만 DB손해보험 부사장 및 DB손해보험 스마트IT추진TF와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명기준 디레몬 대표, 이경준 데일리인텔리전스 대표, 김성환 리비 대표, 박재현 솔리드웨어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 MOU 체결식이 진행 중인 DB손해보험 본사 회의실
 
 
이 날 협약식은 양사의 제휴에 대한 소개와 함께 임승원 부사장님과 신승현 대표님의 축사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김영만 DB손해보험 부사장


▲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향후 데일리금융그룹과 DB손해보험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 플랫폼 등 분야별 워킹그룹을 구성하여 신상품 및 서비스 발굴을 구체화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핀테크 및 인슈어테크 정보 공유와 인적 교류 등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협업을 진행하여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가치 혁신을 만드는데 집중하고자 합니다.

 


 
 
데일리금융은 금융이 바뀌어야 할 방향에 대한 강한 신념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핀테크 기업입니다. 지금 당장이 아니라 5년, 10년 뒤의 금융을 위해 온 역량을 집중하고 그 과정에서 데일리는 혁신 기술 분야 별로 국내외 수십여개의 금융사와 성공적인 협업사례들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일리금융은 인공지능 기반의 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기반의 데이터 통합관리, 그리고 보험 플랫폼 기반의 맞춤형 상품추천 역량들을 종합해 그동안 상상에만 그쳤던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를 실질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본 협약을 통한 성과가 핀테크 기업과 금융사 간의 협업으로 탄생한 국내 최초의 혁신서비스로 기록될 수 있게 함으로써 한층 더 강화된 브랜드 가치 또한 만들어낼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앞으로 양 사가 함께 만들어갈 인슈어테크 시장의 변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