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DAYLI Financial Group

#38. 쿼터백자산운용의 쿼터백아카데미 1탄, 코딩 교육 현장

Nov. 28. 2018
쿼터백자산운용의 금융 실무 교육 프로젝트, '쿼터백아카데미'가 지난 11월 5일 개강했습니다.

쿼터백아카데미는 금융권 내에서의 로보어드바이저와 데이터 활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는데요. 금융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비공개 신청을 받아 '무료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첫 번째 교육 시리즈는 '코딩 활용 금융 실무 과정'으로 대표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선(Phython)을 다루게 됩니다. 특히 쿼터백자산운용의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수강생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실습 형태의 강의로 이루어집니다.

그럼 퇴근 후에도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캄캄한 여의도를 밝게 비춘 쿼터백자산운용과 수강생들의 모습을 함께 확인해보시죠 :-)
 



▲ 쿼터백아카데미는 매주 2회, 저녁 6시에 시작됩니다
 

육에 참여하는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일과를 마친 후 교육에 늦지 않기 위해 여의도 데일리금융그룹 본사로 모였습니다.

파이선 코딩 교육은 1, 2차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개발 비전공자여도 누구나 파이선을 이용한 데이터 활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기초 과정인 Part 1에서는 파이선의 설치부터 기본적인 문법 설명 등 파이선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익힐 수 있는 내용이 다루어집니다. 이후 심화 과정인 Part 2에서는 머신러닝을 활용한 알고리즘 생성, 포트폴리오 구축 등의 과정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 파이선 교육 강사, 쿼터백자산운용의 William Sohn 차장
 
 
수강생 여러분 모두 열심으로 교육에 참여하고 계세요.
그 모습을 보면서 쿼터백에서도 더 좋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파이선 교육을 담당하는 William Sohn 차장은 이렇게 교육 진행 소감을 이야기했는데요. 특히 프로그램 언어가 익숙하지 않은 수강생 분들이 교육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파이선을 친숙한 언어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강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교육이 시작되며 모두 집중! ㅇ_ㅇ
 

실제로 금융권에서는 업무 효율성을 위해 코딩 교육을 수강하는 실무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쿼터백자산운용에서는 이러한 고객사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물론 교육에 참여하는 수강생분들도 남다른 각오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독학으로 파이선을 공부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고민하고 있었는데, 쿼터백자산운용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대가 됩니다.

참여자들 모두 하루 일과를 훌륭하게 소화하고, 교육 시간에 늦지 않으려하는 의지를 보며 많은 도전이 됩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코딩 실력을 기르는 것 뿐 아니라 자기 발전의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주위 전공자들이 파이선을 이용해서 분석하고 투자에 활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놀랐습니다.
단기간에 그 정도 단계까지 이를 수는 없겠지만, 교육이 끝날 즈음에는 데이터를 정제하고 조건식을 구현하는 실력까지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쿼터백아카데미는 코딩 교육을 비롯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로보어드바이저와 데이터 활용에 관련된 정규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하고자 합니다.

아직 시작 단계인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한 자산관리 시장의 대중화를 위해 로보어드바이저 대표 기업인 쿼터백자산운용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쿼터백아카데미와 로보어드바이저 소식을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