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DAYLI Financial Group

#39. 2018 하반기 데일리금융그룹 채용설명회 디크루팅데이(D-cruiting day)

Nov. 29. 2018
바로 어제 11월 28일, 데일리금융그룹의 2018 하반기 공개채용 설명회 디크루팅 데이(D-cruiting day)가 개최됐습니다. (짝짝짝!)

디크루팅 예비 지원자와 핀테크, 데일리금융그룹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는데요. 구직자에게 보다 풍성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의 이야기를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도록 마련된 소통의 장, 디크루팅 데이의 생생한 현장을 공개합니다.

 

▲ Welcome! 디크루팅 데이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D

 
이번 디크루팅 데이는 선착순 70명의 신청자를 데일리금융그룹 본사로 초대하여 진행됐습니다. 디크루팅 데이의 특징인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블록체인, 인공지능, 금융플랫폼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는 계열사들이 함께 모여 마치 핀테크 행사를 방불케 했는데요.

예비 지원자분들을 위해 어떤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

 
 
첫번째, 참여 회사별 상담 부스
 
데일리금융그룹과 뉴지스탁, 데일리마켓플레이스(브로콜리), 디레몬, 솔리드웨어, 아이콘루프, 코인원, 코인원트랜스퍼 등 총 8개사가 참여하여, 각 회사별 상담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인사담당자를 비롯한 실무진들이 상담을 진행하여 채용 관련 팁, 회사의 분위기, 업무 환경 등 각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이야기했는데요.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생생한 회사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입사 지원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지원자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 코인원·코인원트랜스퍼 부스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직무 관련 상담 중인 담당자와 예비 지원자


▲ 인공지능 솔루션 '다빈치(DAVinCI)'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리드웨어의 부스


▲ 블록체인과 '아이콘(ICON) 프로젝트', '루프체인'이 궁금하다면 아이콘루프를 찾아주세요


▲ 국내 최초 통합보험플랫폼 '레몬클립'을 운영하고 있는 인슈어테크 기업 디레몬의 상담 부스


▲ '젠포트', '젠마켓' 등 개인투자자를 위한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을 제공하는 뉴지스탁도 함께 했습니다


▲ 국내 최초 PFM(디지털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브로콜리'를 운영 중인 데일리마켓플레이스의 상담 부스


▲ 상담 부스 밖에서도 대기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상담이 이루어졌답니다



두번째, 데일리금융그룹의 인재상과 각 회사 소개
 
신승현 대표의 데일리금융그룹의 사업영역, 데일리스트 인재상 등 데일리금융그룹이 어떤 곳인지 단시간 내에 이해할 수 있는 설명을 시작으로 각 회사별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홈페이지나 소개자료 등에서는 볼 수 없는, 입사 지원에 좀 더 밀접하게 연관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본인이 지원한 회사가 진행 중인 사업과 비전, 사내 분위기 등을 들을 수 있어 모두 집중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의 데일리금융그룹, 인재상 소개


▲ 솔리드웨어 황진희 인사팀장(좌)와 뉴지스탁 문경록 대표(우)


▲ 데일리마켓플레이스(브로콜리) 박정수 매니저(좌)와 아이콘루프 탁형진 인사팀장(우)


▲ 코인원 고대경 인사팀장(좌)과 디레몬 이준우 기술본부장(우)


▲ 회사 소개에 모두 귀를 쫑긋, 집중!



세번째, 데일리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디크루팅 데이는 오픈하우스 채용설명회라는 특징을 살려, 참가자들이 직접 데일리스트가 되는 체험을 해볼 수도 있었는데요. 특히 데일리의 상징인 디라운지(D-lounge)를 체험과 업무 공간을 둘러볼 수 있는 데일리 투어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 데일리스트가 가장 사랑하는 공간, 여의도 전망이 한 눈에 보이는 디라운지를 즐겨보세요 :-)


▲ 데일리스트가 일하는 공간을 미리 둘러보는 데일리 투어


▲ 데일리라이프를 사진들로 확인해보세요



네번째, 풍성한 선물과 먹을거리

데일리를 찾아준 여러분들을 위해 데일리스트들이 일찍부터 사내 곳곳에 선물을 준비해 두었는데요.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풍성한 먹을거리까지!

참여만 하면 스탬프를 찍어주는 이벤트까지 함께 진행되어, 디크루팅 데이에 온 모든 분들을 빈손으로 보내지 않겠다는 데일리의 굳은 다짐(!)이 돋보이는 프로그램들이었답니다.
 

▲ 디르쿠팅 데이 참석자를 위해 바삐 준비하는 데일리스트의 손길!


▲ 금강산도 식후경! 맛있는 음식 드시고 디크루팅 데이를 즐겨보세요 :-)


▲ 참여만 하면 되는, 꽝이 없는 참여 이벤트


▲ 두 손 무겁게 가실 수 있도록, 풍성한 선물들도 준비했답니다


▲ 디크루팅 데이의 묘미, 스탬프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풍성한 디크루팅 데이 현장, 어떠셨나요? :-)
데일리금융그룹과 핀테크에 대한 예비 지원자 여러분들의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어서 데일리도 매우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데일리는 앞으로도 구직자 여러분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자 합니다. 디크루팅 지원자 여러분은 물론 데일리금융그룹과 인공지능, 블록체인, 로보어드바이저, 금융플랫폼 등 핀테크가 궁금한 여러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디크루팅과 디크루팅 데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데일리는 함께 미래 금융을 만들어 나갈 열정 있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혹시 아직 디크루팅에 지원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12월 4일까지 지원해주세요.
 
또한 저녁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데일리금융그룹을 찾아 주신 많은 참가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또 만나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