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DAYLI Financial Group

[코인원] 코인원, 6번째 가상화폐 ‘퀀텀’ 거래소 상장

Aug. 30. 2017

 

[2017-08-30] 코인원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최초로 퀀텀(QTUM) 재단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6번째 가상화폐인 퀀텀을 상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코인원은 퀀텀 상장과 함께 퀀텀 명세서를 함께 공개했다. 퀀텀에 대한 기술적 특징부터 퀀텀 재단 소개 및 시장 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다. 퀀텀 명세서는 코인원 홈페이지 내 '퀀텀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퀀텀은 서로 다른 기술의 장점만을 조합하는 동시에 호환성을 개선한 블록체인 기술이다. 퀀텀은 비트코인의 가치 전달 기능(Carry Value)과 이더리움의 컨트랙트 실행 능력(Execute Contracts)을 통합해 기존 블록체인의 문제를 개선한 새로운 '가치 전송 프로토콜(VTP: Value Transfer Protocol)'이다.

 

퀀텀은 컴퓨터로 처리하던 기존 계약 방식을 스마트 컨트랙트로 실행 및 처리해 금융, 사물인터넷, 소셜미디어, 게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되는 가상화폐의 최우선 기준은 미래 우리 생활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기술적 가치이다"며 "코인원은 언제나 철처한 기술 검증을 바탕으로 가상화폐를 선별해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원은 퀀텀 재단과의 파트너십으로 지급받은 퀀텀 물량에 대한 에어드롭(Airdrop)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인원 회원 중 가상화폐 잔고평가금액(원화 기준)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퀀텀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