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DAYLI Financial Group

[디레몬] 인슈테크 전문기업 디레몬, ING생명에 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 제공

Feb. 27. 2018



 

- 전속설계사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 제공 시작

- 보험 계약현황 실시간 통합조회부터 보장분석 입력 자동화까지 원스톱 지원

 

 

[2018-02-27] 디레몬의 B2B 시장 공략이 본격화되고 있다.

데일리금융그룹의 인슈테크 전문기업 디레몬(대표 명기준)은 보험설계사들의 보장분석 솔루션인 '레몬브릿지'를 ING생명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ING생명은 지난 2016년 선보인 고객관리를 기반으로 한 설계사 활동관리 시스템이자 ING생명만의 지점운영 모델인 '아이탐(iTOM)'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AiTOM'에 디레몬의 보장분석 솔루션인 '레몬브릿지'를 탑재해 론칭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6년 11월 국내 최초로 통합보험플랫폼 '레몬클립'을 선보인 바 있는 디레몬은 지난해 2월 B2B 전용 솔루션인 '레몬브릿지'를 출시, 그 동안 검색엔진 기술을 고도화하고 솔루션을 직접 사용할 설계사들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데 집중해왔다.

 

‘레몬브릿지’는 그 동안 '레몬클립'을 통해 쌓아온 빅데이터와 검색엔진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의 보험계약정보와 보험회사(설계사)의 보장분석시스템을 연결해주는 솔루션으로, 각 보험사별 맞춤화(customizing)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레몬브릿지'의 주요 기능으로는 ▶전 보험사 계약현황 실시간 통합조회 ▶최신 보험계약 세부정보 조회 ▶보장분석 입력 자동화 등을 꼽을 수 있다.

고객의 스마트폰에 보험 설계사의 고유식별코드가 포함된 레몬브릿지 앱을 설치하면 설계사는 해당 고객의 40개 민간 보험사(생명보험/손해보험)는 물론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등의 공제조합에 가입된 모든 보험의 보험기간, 납입보험료, 해지환급금, 납입기간과 함께 보장내역까지 한번에 조회 가능하다.

 

특히 보험소비자와 설계사 양측 모두가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손꼽는 기가입된 보험의 증권 수집을 레몬브릿지 클릭 한 번으로 해결해주는 동시에 보험사 상품 DB를 운영 중인 신화정보통신과 공동 구축한 맵핑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보장분석 입력 자동화를 통해 설계사들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함께 소비자들의 보험 관리 편의성을 높인 것이 '레몬브릿지'의 특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전자금융감독규정에 준하는 철저한 고객정보 관리체계를 갖추었음은 물론 이용자의 공인인증서나 비빌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가 외부 서버로 전송되는 종전 기술과 달리 이용자의 휴대폰에서 모든 과정이 이루어지도록 구현함으로써 보안상 가장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한 것 또한 ‘레몬브릿지’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다.

 

디레몬 명기준대표는 “레몬브릿지는 그 동안 디레몬이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의 집약체로, 보험사 내부의 엄격한 법적, 기술적, 보안적 요건 등을 충족해 공신력을 인정받은 보험사 보장분석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보험상품 비교/추천 기능을 탑재하고 15만여 명의 회원수를 보유한 디레몬의 레몬클립 서비스와 연계하여, 향후 레몬브릿지 솔루션을 도입한 제휴 보험사와 소비자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추가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