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DAYLI Financial Group

[솔리드웨어] 솔리드웨어, 해외 진출 본격화, 홍콩 Insurtech Rising Asia 2018 초청

Oct. 22. 2018
[18-10-22] 솔리드웨어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되는 Insurtech Rising Asia 2018 국제 컨퍼런스에 초청받아 참가한다고 밝혔다. 

‘Insurtech Rising Asia 2018’은 홍콩 하버 그랜드 호텔에서 진행되며 70여개의 세계적인 보험기업들과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인슈어테크 컨퍼런스이다.

솔리드웨어는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 다빈치랩스(DAVinCI LABS)를 개발하여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권역에 수출하고 있다. 아시아권에서 전세계로 수출 가능한 수준의 머신러닝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는 솔리드웨어가 유일하다. 이에 주최측인 KNect365가 홍콩 및 아시아권의 비즈니스 협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솔리드웨어를 직접 초빙한 것으로 전해진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Insurtech Rising Asia’는 AXA, 푸르덴셜 등 70여개 보험업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핀테크 기업과 비즈니스 협력을 이끌어 내는 기회의 장인 만큼, 솔리드웨어의 해외 사업 확대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솔리드웨어 박재현 대표는 “머신러닝 솔루션 수출은 단순 가격만으로도 라이선스당 수억원의 수출효과가 있어, 자동차 수십 대의 수출과 비견될 수 있다. 또한 자동차, 전자제품 등 완성소비재 수출은 소비자 1인의 효용에 그치는데 반해, 기업의 생산-판매 활동에 직접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부가가치가 매우 높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솔리드웨어의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기술의 위상을 높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