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DAYLI Financial Group

[뉴지스탁] 뉴지스탁, 국내최초 미국주식 퀀트분석 시스템 ‘뉴지랭크US’ 오픈베타 서비스 개시

Dec. 06. 2018

 


[18-12-06] 해외 주식 직구가 올해 300억 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한 가운데 뉴지스탁(공동대표: 문홍집, 문경록)이 뉴지랭크US 오픈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뉴지랭크US는 국내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인 뉴지스탁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미국주식 퀀트분석 서비스로,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나스닥(NASDAQ)에 상장된 전 종목과 ETF를 대상으로 재무, 가격, 지수, 환율 등 계량화 할 수 있는 모든 데이터를 분석해 미국주식 투자에 최적화된 정량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지난 11월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뉴지랭크US는 2019년 1월 정식 오픈을 앞두고 2018년 12월 한달 간 오픈베타 서비스를 진행하며, 뉴지랭크US 홈페이지(us.newsystock.com)에서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외 거주자의 경우에도 이메일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 

뉴지스탁의 문경록 대표는 “선진화된 주식시장일 수록 데이터에 기반한 투자가 더 정확하기 때문에 본 서비스에 대한 기관, 개인 투자자들의 반응이 큰 상황이다. 게다가, 현재 미국증시를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는 국내에서 뉴지랭크US가 유일해 추후 포트폴리오 서비스까지 오픈할 경우 많은 투자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국내에서 해외 주식 시장에 상장된 주식을 국내 주식처럼 매매하는 해외 주식 직구가 올해 11월 현재 303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미국으로, 전체의 68%인 207억 달러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