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DAYLI Financial Group

[솔리드웨어] 솔리드웨어, 딜로이트 안진회계 법인 업무협약(MOU) 체결

Dec. 19. 2018

 

[18-12-19] 솔리드웨어(대표이사 박재현)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대표이사 이정희)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부정방지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인공지능 기술은 현재 대출신용평가, 보험인수심사, 카드발급심사 등 다양한 금융 업무에 접목되어 전통적 방법론 대비 수 십 억원의 이익을 냄으로써 수익성을 검증 받았다. 하지만 부정방지 모니터링, AML 자금세탁방지, FDS 사기적발 등 분야에서는 아직까지 분명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부정, 사기와 같은 분야는 발생 빈도가 0.1% 이하로 매우 낮으며, 발생 유형이 빠르게 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데이터 속에 극소로 존재하는 이상징후 중 실제 감사를 필요로 하는 대상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가려낼 수 있는지와,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유형의 이상징후를 얼마나 빠르게 찾아낼 수 있는가가 중요한 해결과제로 여겨진다.

이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머신러닝을 활용한 부정위험평가 모델링 연구 △ 머신러닝을 활용한 상시감사 고도화 방법론 개발 및 추진 등의 업무 이외에도 국내외 부정방지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분야의 시장 개척 및 고객 발굴을 위해 상호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박재현 솔리드웨어 대표이사는 “기술과 현업이 실용적으로 이어지는 곳에 이익이 있다.”며 “부정방지 분야에 탁월한 역량과 이해를 가진 딜로이트 안진화계법인과 인공지능 기술의 실용화에 있어 풍부한 경험과 연구인력이 함께 있는 솔리드웨어가 손을 잡는 만큼 전세계를 선도하는 실용사례를 만들어낼 것”이라는 의지를 내보였다.